[아빠창고/Computer] - 2009. 8. 1. 11:33  by 사가아빠

며칠동안 msn Windows LiveCustomDomains 서비스를 이용해볼려고 무척이나 삽질을 했었습니다.

며칠동안 설정이 안됐다는 메세지만 받으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는데 원인은 내가 잘못된 값을 입력하고 있었습니다.

 

msn Windows LiveCustomDomains 서비스는 자기 도메인을 가지고 있고 자기 홈페이지(블로그)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한번쯤 이용해볼만한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자기만의 도메인으로 서비스되는 홈페이지(블로그)와 내 도메인이 들어가는 이메일 주소(appledaddy골벵appledaddy.kr)를 갖는다는 것 자체로서도 꽤 매력적이니까요.

 

삽질의 결과물로 얻은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자기 도메인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것은 당연하구요, 여기서는 가비아를 예로 들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다른 도메인관리회사도 비슷한 서비스를 하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msn Windows LiveCustomDomains사이트(domains.live.com)를 방문합니다.

 

 

도메인추가를 눌러서 위의 화면에서 자기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메일서비스 선택사항에서 Windows Live Hotmail을 사용하도록 설정에 체크합니다.

-제가 며칠간 삽질하게 된 이유가 여기에 있었습니다. Hotmail을 별로 사용하고 싶지 않아서-아웃룩이나 기타 메일 프로그램으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오해를 해서-설정을 미뤘던 것인데 여기서는 pop3 나 smtp를 지원하지 않고 hotmail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음화면으로 넘어가면

 

 

이처럼 MX 서버값이 보여집니다.

다른것은 신경안써도 되고 MX서버값만 잘 저장해 두었다가 도메인관리회사(가비아)로 갑니다.

 

 

가비아를 방문해서 부가서비스의 네임플러스 신청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위 화면처름 설정페이지에서 메일호스트에 MX서버값을 입력하고 SPF레코드에서 msn Windows LiveCustomDomains 서비스 사용을  선택합니다.

 

내 블로그가 있다면  아래의 블로그 연결설정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당연히 위 세가지중 한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받고 있어야 하겠죠)

그러면 내 도메인으로 서비스되는 블로그와 메일주소를 갖게 되는거죠.

 

이렇게 하고 나면 이제 기본적인 설정은 다 끝났고 가비아로부터 설정이 완료됐다는 메일만 기다리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고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라이브도메인 사이트에서 다음처럼 보여집니다.

 

 

계정이 활성화되었고 이제부터 내 도메인이 들어가는 메일주소를 500개까지 만들어 쓸수 있습니다.

저장공간도 제한이 없습니다. 

 

 

크게 유용하지는 않지만  위 MX레코드를 받는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CNAME 설정값도 출력이 됩니다.

 

 

CNAME을 설정하면 메일 로그인페이지 주소를 내 도메인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mail.appledaddy.kr로 들어가서 메일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CNAME설정은 사용자가 직접할 수 없고 가비아의 경우 1:1상담코너를 이용해서 위의 값 셋팅을 요청하면 됩니다.

 

모든설정이 완료되면 좀더 다양한 msn LIve 의 기능을 체험해 보십시오.

특히 스카이드라이브는 아이들 사진을 많이 가지고 있는 나로서는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빠창고 > Compu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를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 그 자체...  (0) 2009.08.07
Windows Live Custom Domain  (0) 2009.07.25
구글 크롬 클놈!  (0) 2008.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