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창고/Computer] - 2009. 9. 18. 07:38  by 사가아빠
nowsay가 있기는 하지만 가끔 관리센터에 뜨는 추천포스트를 통해서 글을 많이 읽습니다.
추천 포스트를 통해서 좋은 블로그도 알게 되고 뭐 나름대로 괜찮았죠.
그런데 얼마전부터 한사람이 올리는 것 같은 다수의 블로그가 추천포스트롤 도배하고 있는데
그 내용들이라는게 뉴스의 일부분을 긁어오는것 같습니다.
여러개의 블로그를 사용하는것 같고 댓글은 모두 승인대기처리되고
트랙백이 있어서 따라가 보면 역시 다른 아이디의 같은사람이 운영하는 듯한 블로그입니다.
이런 글이 추천포스트의 3,4개를 점유하고 있어서 추천포스트 믿고 클릭하면 70~80%는 저 블로그로 들어갑니다.

포럼에 어떤 분이 올린 질문에 대해 추천포스트를 해당 블로그의 글을 분석해서 비슷한 성향의 블로그를 추천한다는 답변(구글 직원이 아닌 일반분 답변)을 봤는데 전혀 아닙니다.



-필명을 모자이크 처리 안하고 그냥 올린것에 대해 약간 고민을 했으나 이런 글을 올린 분이 오히려 노출을 더 좋아하실것(?) 같아서 그냥 올립니다.
-이처럼 내 블로그 추천포스트에는 저런류의 글이 항상 3~4개 많게는 다 채우고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저글을 올리신분을 탓하는게 절대 아니라 이런식으로 추천포스트를 관리하는 textcube를 탓하는 것입니다. 믿어주세요~


그런데 오늘부터는 ...
textcube라는 필명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필명을 자주 바꾸는 듯한데 그럼 지금까지 저런 글을 올린주체가 textcube?
아니면 도메인을 필명으로 사용할수 있도록 까지 배려하는 textcube?

마땅한 메타블로그도 없는 상황에 좋은 글 읽을 수 있는 환경을 부탁드립니다.
제발 추천포스트 어떻게 좀 해주세요~~